ENG 로그인 회원가입

WECA소식(후기)

소식 상세

사업후기 [포럼] 다문화 아동 인식개선 이해 포럼_장한업 교수 2022.03.12

 

elifZHRLPVDNUQHPNFF0.jpg
odAMUtPzThTYeFZpNDE1.jpg
TnzWtvsKfUsFwxokNC16.jpg
eLsuEuPDQxBcVuDJN4D6.jpg
 

세계교육문화원은 2021년 11월 11일 다문화 아동 인식 개선 이해를 위한 포럼을 이화여대 장한업 교수님과 함께 진행하였습니다.
한국 사회가 다문화 사회로 변화하고 있지만, 한국인의 다문화 인식 수준은 아직까지 부족한 편입니다. 이에 인식을 높이기 위한 교육 포럼으로 자기 문화에 대한 비판적 성찰을 강조하는 상호문화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함께해주신 이화여대 장한업 교수님은 서울대학교 사범대학 불어교육과를 졸업하고 프랑스 루앙대학교에서 불어교육학 석사, 사회교육학 석사, 불어교육학 박사를 취득하였습니다. 1993년 말 한국으로 돌아와 한국교원대, 한국외대, 서강대, 숙명여대, 이화여대 등에서 강의했으며 EBS에서 프랑스 회화를 진행하였습니다. 1997년 이화여자대학교 사범대학 외국어전공 교수로 임용되고 1999년 동 대학 인문대학 불어불문전공 교수로 자리를 옮겨 지금까지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습니다. 

 

장한업교수님의 포럼 강의를 들은 직원 50여명은 차별에 대한 조건, 상호문화교육의 철학, 우리가 가져야할 목표 등 다양한 내용을 주제로 상호문화교육에 대해 인식을 깨우쳐 주었습니다. 

"서로간의 차이는 자연스러운 것이기 때문에 긍정적인 접근으로 다가가면 '차이는 풍요로운 것'이다." 장한업 교수

 

 

아이들에게 교육을 선물해주세요 -후원하기-   

     

     

????지속적인 지원과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다양한 지식과 문화를 배우고    

자신을 넓힐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세계교육문화원이 함께 합니다!   


목록보기